아트폴리 소식2009. 9. 21. 17:51

아트폴리트위터(Twitter)와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140자의 혁명'으로 불리우면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즉, 짧은 글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트위터와 연동한 후에는 아트폴리에서 '최근 한마디'를 남기시면 트위터에도 동일한 메세지가 올라갑니다. 앞으로 좋은 기능들은 추가하겠습니다.

 

사용하시려면 먼저 트위터와 아트폴리의 계정을 연동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

 

아트폴리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회원 페이지 오른쪽 회원정보 아래에 있는 '트위터 계정 연동하기'를 클릭하십시오.

twitter-member.png



로그인이 아직 안 되어 있다면, 아래에 보이는 로그인 창의 'Sign in with Twitter'를 클릭하십시오. (또는 아트폴리에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위에 보신 것처럼 회원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twitter-login.png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거기에서 트위터로 로그인 하십시오. (물론 트위터 계정이 없으시면 먼저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twitter-twitterlogin.png



아트폴리에 로그인이 안 되어 있으면, 아래에 보이는 페이지로 가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아직 아트폴리 회원이 아니시면 신규회원 필수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번 한번만 하시면 다음부터는 트위터 계정이나 아트폴리 계정 둘 중의 하나만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twitter.JPG



연동을 하셨다면, 아트폴리 대화판에서 새 글을 남겨 보십시오.

artpoli-message.png



그러면 트위터에도 곧 아래와 같이 올라갑니다. 아트폴리의 해당 페이지 링크가 함께 올라갑니다. 

twitter-message.png



아트폴리에서 트위터 연동으로 많은 사람들과 미술을 함께 즐기고 얘기하시기 바랍니다. 미술사랑 명함트위터 명함으로도 사용해 보세요.

더불어서 네이트온 알리미이메일 알림 기능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slow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