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11.08.17 10:55

아트폴리에서 꾸준히 작품이 판매되고 있는 김현경 작가님과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김현경작가님은  2009 라메르와 진행했던 모두를 위한 ON/OFF 미술전 을 시작으로 아트폴리 작가회원으로 활동하시기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영국에서 활동했었지만, 아트폴리는 장소에 제약이 없는 온라인 미술 장터!기에 다양한 기획 전시도 참여할수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활동하신지 벌써 꽉채운 2년! 이네요~~ ^-^

김현경 作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펜, 디지털프린트, 디지털 작업, 종이, Digital Printing, Digital work
(아트폴리 에서 작가와 대화하고, 이 작품의 원작, 포스터, 벽화벽지, 미술사랑 명함을 구매해 보세요.)
 
 
- 김현경작가님의 대표작이라고 해도 손색 없을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구매하셨답니다^^.

 
1. 미술의 시작.. 원래는 한방시스템학과를 다녔습니다. 졸업쯤되서 내가 정말 하고싶은게 무엇일까?! 고민하다 정말 우연히 일러스트책을 읽게되면서 미술을 시작하였습니다. 

2. 영국 유학...당시 국내에는 일러스트를 배울수있는 적합한 학교를 찾지못해 유학결정을 했었는데, 그림을 배운적이 없어서...당장 포트폴리오부터 준비할게 만만친 않았습니다. 처음엔 유학원에서 준비했는데 어느정도 배운뒤에는 친구들끼리 작업실에서 서로 도와가며 같이 준비했습니다. 그렇게 준비하여 영국 킹스턴대학에서 일러스트 & 애니메이션 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처음엔 언어의 장벽부터 여러가지 어려운점이 많았는데 졸업할때쯤 되니 나만의 시각과 그림을 자연스럽게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 졸업후 일러스트작가로 활동하면서 5년의 유학생활을 끝으로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3. 한국에서의 활동, 현재...한국에 돌아와서는 갤러리 다르에서 개인전을 시작으로, 문구사와 함께 다이어리, 앨범등의 작업일을 하거나 현대카드 블로그의 작업을 했었습니다. 생각해보면, 개인전도 아트폴리와 갤러리다르가 주관한 미술2.0에서 출품한 5점이 모두 팔리게 되면서 개인전의 기회를 얻게되었습니다.^^ 아트폴리에게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전은 25점에서 15점정도가 팔렸던거 같아요. 개인전을 계기로 난생처음 기사 인터뷰도 하게되고 좋았던 경험이었습니다. 사실은 개인전을 하자고 또 제안이 왔는데 요즘 다음달 결혼준비로 정신도 없고, 또 작품들이 아직 준비가 안되서 아쉽게 안될것 같다고 했어요.. 결혼이 끝나면 다시 힘내서 열심히 작업해보려구요^^ (저, 9월의 신부됩니다. 많이들 축하해주세요~~)

4. 아트폴리와 김현경... 그리고 꿈!... 사실 아트폴리를 매일 들어가보진 않아요..하하 주문이 들어오거나 Email로 구매문의나 댓글등 일이 있으면 친절히 알려주니깐 Email확인을 하고서야 들어가봐요.. 활동을 많이 하고 또 해야지 하는데 생각보다 쉽진않은거 같아요.. 그래도 새로운 작품이 완성되면 잊지말고 등록하려고 합니다. 아트폴리는 작품등록만해도 알아서 홍보해주니깐요. 좋은곳이에요..! 또 이벤트나 기획전시등에도 자연스레 참여할수도 있고, 이런것들은 또다른 기회들을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는것 같아요. 지난해 했던 메디슨때도 100만원이 훌쩍넘는 작가지원금과 또 작품판매 3점.. 매달 차이는 있지만 원작, 포스터나 미술명함들등 판매되는게 신기할 뿐입니다. 
끝으로 저를 관심추가해주신 352명의 회원분들과, 제 작품을 구매하고 좋아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저 '김현경' 을 더 더 더 많이, 자주 찾아주면 좋겠어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5. 김현경작가의 포트폴리오 바로가기 >>> http://www.artpoli.com/i/kei?locale=ko



 
 
Posted by mk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