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10. 4. 23. 22:44

에츠하임 2.0 프로젝트 – 생명의 벽, 열린 미술 프로젝트


삼성역 부근에 있는 의료기기 회사 메디슨 사옥 담장을 미술작품으로 장식하여 도시를 예술적으로 아름답게 하고, 시민들과 예술 향유의 즐거움을 나누며,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유명작가에게만 기회가 주어지던 기존의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달리, 많은 신진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도시 거리에 영구히 전시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작가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또한 전문가 중심이던 관행에서 벗어나, 대중들이 도시를 아름답게 꾸미는데 참여합니다. 또한 사람들의 참여에 비례해서, 메디슨이 작가들의 작품활동비 지원과 의료낙후지역에 대한 의료장비 기부를 하게 됩니다.



1. 행사 주요 일정

■ 작품 응모: 4월 20일 ~ 5월 25일
- 작품 재료 및 기법: 회화, 판화, 사진, 디지털 등 제한 없음
- 원작이 판매 등의 이유로 없는 작품도 이미지만 있으면 응모 가능합니다.
- 작품 크기: 제한 없음
- 응모 작품 갯수 제한 없음 (즉, 여러점 응모 가능)


■ 작품 응모 방법
- 아트폴리에서 작품 등록하고 응모 – http://artpoli.com/work_applications/1
- 아트폴리에 작가회원으로 등록하여야 함 (회원등록은 무료. 일반회원 가입후 작가회원 승급신청)


■ 온라인 투표: 4월 26일 ~ 5월 25일
- 아트폴리에서 누구나 투표 가능 (URL 향후 공지)
- 투표할 때마다 100원의 작품활동비가 해당 작가에게 지급됨


■ 선정된 작품 발표: 6월 2일
- 온라인 투표 결과 상위 작품중에서 메디슨 임직원들의 의견을 50% 합산하여 작품 250점을 최종 선정
- 메디슨 임직원 의견 반영시에는 메디슨 사옥의 주제인 생명, 생동감과 어울리는 작품이 우선 고려될 것입니다.
- 선정된 작품은 작가의 이름과 함께 30*30cm 크기의 백자타일에 작품이미지를 작가명과 함께 전사하여 벽에 부착됨


■ 에츠하임 2.0 생명의 벽 제막식: 7월 2일
- 선정된 작품들을 전사한 백자타일로 시공한 메디슨 사옥 외벽을 공개함
- 위치: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1003번지 메디슨 빌딩



2. 시상 계획

■ 작품상 
- 작품 추천(투표)당 100원씩, 해당 작가들에게 작품활동지원비 지급 
- 작품활동비는 총액으로 최고 1000만원까지. 투표수가 10만개를 넘는 경우는 투표받은 비율대로 배분
- 벽 장식에 쓰인 작품 250점에 대한 이미지 사용료 지급 (작품당 1만원, 복수 작품 선정받을시 작품 수대로 비례하여 지급)
- 투표결과 상위 25점은 메디슨 사옥 로비(에츠하임 센터)에서 전시 기회 제공 (7월1일부터 한달간)
- 일부 작품은 행사기념 아트 노트(공책)에 수록될 것이며, 이에 대한 소정의 작품 이미지 사용료 지급


■ 일반인상 
- 투표 참여한 사람들을 추첨하여, 아이폰, 아트폴리 선물권 등을 드립니다.

- 일반인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www.artpoli.com에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3. 사회공헌


- 작가들은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작품으로 도시 거리를 아름답게 만듭니다.
- 자신의 미술작품으로 의료낙후지역에 대한 의료장비 기부를 할수있게 참여를 돕고,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미술대중화를 실천합니다.




작가님의 작품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도시 거리에 자신의 작품과 이름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작가분들께서 다양하고, 재미난 작업들을 응모하시기를 바랍니다! ^^



*본 프로젝트는 아트폴리(http://artpoli.com), (주)메디슨(http://www.medison.com/kor)이 함께 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