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10. 2. 16. 22:26

미술, 아이티 돕다
- 작가와 일반인이 함께 하는 창조적 기부 활동


고통 받고 있는 아이티 사람들을 위해서 미술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기부하고, 일반인들도 예술 창작 행위에 참여해 그 창작품을 전시,판매해 기부금을 만듦으로써 창작과 기부를 연결하는 '미술, 아이티 돕다' 행사를 합니다.

아이티 후원을 위한 창작 공방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열려있으며, 한번 오셔도 좋고 매일매일 오셔도 좋습니다. 다양한 미술재료들과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희망의 이야기가 오고 갈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작품들은 즐거운 오프닝 행사와 함께 전시 될것입니다. 또한, 작가님들은 이미 완성된 작품도 온라인 경매에 기부하실수 있고, 일반인은 흥겨운 경매참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경매작품들도 창작공방에서 만들어진 작품들과 함께 전시될 것입니다.


 <행사계획> 

1.창작 공방
- 장소: 서교예술실험센터 (홍대 민들레 영토 옆)
- 기간: 2월16일(화) – 3월5일(금) 오전 11시 - 오후 8시 (일,월요일은 휴무)


2.전시
- 장소: 서교예술실험센터
- 기간: 3월6일(토) 오후 3시 - 오후 8시, 3월7일(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 오프닝 행사: 3월 6일(토) 3시 (다과, 작품추첨, 경매시작)
- 후원티켓을 지참하신 분은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추첨하여 드립니다.
- 후원티켓 (1만원) 은 artpoli.com 또는 행사운영진으로부터 구입가능


3.경매
- 경매: 2010년 3월6일(토) 3시 - 3월12일(금) 밤 11시 온라인 경매 (artpoli.com)
- 작품기증: 3/4 일 이전에 아트폴리에 작품등록 해 주세요. 확인 후, 자세한 일정은 개별 연락드립니다. 


<참여방법>-참여하실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평소 가지고 있던 창작품을 기부해 주세요. (작가)

# 창작 공방에 오셔서 작품을 만들어 주세요. (일반인, 작가)

후원티켓(1만원)을 구입해 주세요. (일반인, 작가)

  아트폴리에 또는 행사운영진에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소지자에 한해 전시기간중 선착순 추첨을 통해 창작공방에서 만들어진 작품을 드립니다. 

작품 경매에 입찰자로 참여해 주세요. (일반인, 작가)


<운영진>

창공마을: “미술, 아이티 돕다” 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창공마을은 "창작"과 "지구마을"을 연결하는 창작공방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프로페셔날한 아마추어리즘을 지향하고, 풀뿌리망으로 연결된 창조로운 삶의 예술가들이 모여 과정이 결과만큼 중요한 창작과 행동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창공마을은 삶 속에서의 일반인의 창작을 지원하고, 지구마을을 돕는 과정으로서 예술작품의 새로운 유통경로를 만들고, 소액 기부 문화의 활성화를 실천합니다. (문의: http://cafe.naver.com/chang0village   chang0village@gmail.com)

아트폴리: 아트폴리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미술을 대중화하고, 많은 작가에게 작품을 알리고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하는 온라인 미술 커뮤니티 및 장터이다. 기존 미술시장은 일반 대중들이 접근하기에는 가격이 많이 높고, 유명하지 않은 대다수의 작가들에게는 기회가 매우 제한적이었다. 또한 일반인과 작가의 대화의 기회는 드물고, 미술은 어렵다는 인식이 쉽게 친해지는 것을 어렵게 하고 있다. 아트폴리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많은 대중과 작가들이 교류할 수 있고, 부담없는 가격에 원작과 재현품을 통하여 미술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대중 미술시장을 만드는 노력을 하고 있다.  (문의: http://artpoli.com    pr@artpoli.com)

* 문의 및 연락처: 행사 운영진 chang0village@gmail.com, 아트폴리 pr@artpoli.com



- 후원티켓 구매하러 가기

- 작품 경매 입찰하러 가기

 

 

<추가 소식>

(2010.2.18)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필요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스터 붙이기, 지금부터 2월말까지, 많을수록 좋음
  2. 창작공방 활동가 (자기 창작을 하면서 창작공방을 지키고 오시는 분을 안내하는 역할), 5명
  3. 트위터 (홍보, 오프닝 행사 생중계, 경매 실시간 중계), 행사기간 내내, 최대 수십명 (경매 작품별로 1명)
  4. 동영상 촬영 (오프닝 행사는 트위터 방송 서비스 연동하여 생중계 예정), 오프닝 및 공방 기간, 1-2명
  5. 사진 촬영, 오프닝, 1-2명



(2010.2.19) 가수 구준엽씨가 '작품 그려주기'를 경매에 기부해 주시기로 약속했습니다. 이 경매의 낙찰자에게 구준엽씨가 낙찰자의 인물화 등 의뢰하는 그림을 그려주겠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로 공지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선선히 참여를 약속해주신 구준엽씨 너무 멋쟁이^^. 감사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