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10. 9. 29. 21:14

오래전부터 아트폴리에서 꾸준히 미술사랑을 실천하셨던 회원님 인터뷰를 다녀왔습니다!^^ 

그 회원님은 한세희 원장님으로 현재 안양에서 '새이치과'를 운영하고 계신데, 병원 곳곳에 아트폴리 작품들을 볼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원장님께서 병원에 소장, 전시하고 있는 아트폴리의 미술 작품을 한번 쭈욱 볼까요?^^

 

 
http://www.artpoli.com/works/1815



 

http://www.artpoli.com/works/1316











http://www.artpoli.com/works/2601


 

 

 

Q1. 아트폴리는 어떻게 알게되셨나요?

- 처음 아트폴리를 알게 된 것은 '미술 애호가가 되는 법'이라는 책을 통해서였어요.

 

Q2. 포스터와 원작 구매를 하셨는데 어떠셨나요?

- 아트폴리를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만났고, 처음으로 포스터를 구매하게 되었지요. 포스터를 통해서 받는 느낌은 생각보다 약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원작을 샀습니다. 그렇게 만난 첫 원작 <바다가 보이는 카페2>는 제게 여러 느낌을 주었습니다. 포스터를 통해서 느껴지지 않는 진짜 그림의 텍스쳐, 생생한 색감등은 제가 생각해왔던 소장의 그 느낌이었습니다. 그때 이후로 왜 그렇게 사람들이 돈을 투자하여 원작을 찾고 갖길 원하는지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었어요.

 

Q3. 작품을 활용하여 인테레어 할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건 무엇인가요?

- 저는 주로 병원이니, 환자분들의 동선이나 병원실내분위기, 조명등을 고려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시되는건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에 대한 애정이이 있는 제가 자주 볼 수 있고, 어디에서나 잘 보이는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환자분들도 고개를 조금만 돌려도 쉽게 감상할수 있고, 지나가면서 시선이 잘 닿는 위치와 높이도 같이 생각합니다.


다만 요즘은, 이렇게 작품들을 벽에 걸어 둘것을 생각했다면 화려한 벽지대신 심플한것으로 도배를 했었으면 더 작품 감상도 잘되고 좋았을걸... 하고 미처 생각치 못해서 아쉬워요

 

Q4. 원작품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 그림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사람들이 그림을 직접 소유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그림을 더욱 더 사랑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포스터보다는 원작구매하시는것을 더 추천도 하구요^^ 실제 원작품을 보면서 질감이나 색감 같은것을 더 자세히 감상할 수 있고, 교감 할수 있는것은 원작 뿐이니까요^^


Q5. 아트폴리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요즘 제가 아트폴리에 들어가도 그냥 그림만 보고 나오는 것이 전부인 것 같아요. 괜찮은 작품이라 생각이 들지만, 비판매로 되있거나 첫작품인데도 너무나 높은 가격때문에 구매를 망설이게 되는 작품들도 많아요. 갤러리에서는 경우에따라 가격조정도 해주기도 하던데.. 구매자와 작가와 쉽게 소통할 수있도록 무언가가 생기면 좋을것 같아요. 작가분들도 무조건 높은 가격이 그 작품의 가치를 대변해주는것이 아니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해요. 작품이 많이 알려지고 사람들에게 노출이 많이 되야 작품의 가치도 높아지고 작가의 명예도 생기는것이 아닐까요? 무엇이든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법이지않아요?


어쨋든 아트폴리를 통해 더 많은 작가분들과 소통할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고, 또한 많은 작가분들이 아트폴리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작품을 이곳 저곳 많이 알릴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다른 병원과 달리 미술관처럼 환자들에게 그림을 감상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새이치과' 짱! 원장님 짱짱!

 

한세희 원장님~ 인터뷰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