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08. 9. 30. 22:52

개인 블로그에서 아트폴리의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다음에서 widget(위젯)이라고 보통 부르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달 수 있는 작은 장치를 공유하는 위젯뱅크를 열었는데, 아트폴리 위젯도 방금 올라갔습니다. 실례로 제 블로그를 가 보시면 오른쪽에 (제일 위의 바다 그림 아래)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은 전문가형 블로그인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많이 쓸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상당한 필력을 자랑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아트폴리의 작품들에 대한 논평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그리고 다음의 보통 블로그나 카페에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아트폴리와 작품들이 일반인들에게 많이 노출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트폴리나 작가 회원님들께는 좋은 일이겠죠.

또한 블로그를 쾌적하고 아름답게 꾸며서 블로그를 방문하는 손님들을 잘 맞이하고 싶은 블로거들에게도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미 수십개의 위젯들이 올라와 있는데, 게임이나 정보 등 실용적인 것들이 많습니다. 아트폴리는 미술 작품을 보여줌으로써,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정서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희가 미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생활 곳곳에서 이렇게 미술을 접할 수 있는 것이 첫걸음 아닐까 나름 생각해 봅니다.

지금은 보여지는 작품의 종류가 '조회수' 기준 한 가지인데, 앞으로 최신, 관심작품 등을 선택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직접 블로그나 카페에 아트폴리 위젯을 달아보시기 바랍니다. 의견 있으시면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티스토리 초대권이 필요하시면 저희가 몇분 정도는 초대할 수 있으니 연락 주십시오.)

Posted by slow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