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09. 5. 13. 18:51

아트폴리에서 포스터, 미니포스터에 이어 명함을 시작하였습니다. 아래는 명함 샘플입니다. 작품 페이지에서 명함 구매를 누르시면, 명함에 들어갈 문구를 적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제일 아래에는 미술 사랑에 관련된 문구가 들어가고, 반대쪽 면에는 선택하신 작품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명칭은 일단 명함으로 부르지만, 사실 명함이 아닌 다양한 용도로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시를 적어서 사람들에게 선물하실 수도 있고, 빈 면으로 놔두고 그 때 그 때 생각나는 것들을 적는 메모카드로 쓰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명함이 아니라 카드라고 부를까도 생각하였고, 지금도 그 망설임은 조금 남아 있습니다. 의견 있으시면 언제라도 알려주세요.)

 

1. 판매금액의 일부는 (아트폴리에서 판매하는 다른 모든 것들처럼) 작가에게 지급됩니다. 작은 명함 한 통을 구입함으로써, 미술 후원자가 되시는 것입니다.

 

2. 또한 이 명함을 줄 때에 ‘나’라는 사람이 미술에 애정을 갖고 있음을 상대방에게 알리면서 미술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권유하게 되기 때문에 미술의 대중화에도 기여하게 되고,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림으로써 그 작가가 새로운 팬을 만날 수 있게 도와주시게 됩니다.

 

3. 이 명함은 기록하고 버리거나 명함첩에 보관하는 일반 명함과 달리 가까이 놓고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나만의 책상앞 미니 갤러리로 모아 나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명함을 갖고 다니시는 분들이 “나는 미술 후원자이고 홍보 대사”라는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기 바라고, 이 작은 명함이 많은 사람들이 미술과 작가들과 가깝게 하는 역할을 하기를 기대합니다!



아트폴리 사이트로 가기


'미술로 아름답게 살기' 아이디어 더 보기

Posted by slow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