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09. 7. 8. 16:16
네이트온으로 아트폴리에서 관심있는 소식을 편하게 전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트폴리와 연동된 네이트온 알리미를 통하여, 내 방명록에 글이 남겨졌을 때, 내 관심작품에 댓글이 남겨졌을 때, 내 관심작품이나 관심회원을 다른 사람도 관심회원으로 등록했을 때 등의 경우에 알리미가 알려줍니다. 작가회원의 경우에 내 작품을 누군가 감상했을 때, 내 작품이 관심작품으로 등록되었을 때, 내 작품에 댓글이 남겨졌을 때 등의 경우에도 알리미가 알려줍니다.

설정은 간단합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아트폴리에 로그인 후에 본인 회원페이지 가시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보입니다. 또한 네이트온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페이지의 우측 메뉴에서 네이트온 알리미를 누르시고...


알림 받고 싶은 항목을 모두 체크하세요. 전 당연히 모두 체크^^.


네이트온에서 설정하시려면 종 모양의 알리미 버튼을 누르세요.


그렇게 설정해 놓으시면,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소식이 있을 때에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조그만 알림창이 뜹니다.


네이트 홈페이지에서도 로그인하시면 네이트 커넥트라는 박스, 또는 네이트 커넥트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것이 가능해진 것은 SK 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 네이트온, 싸이월드 등을 개방적으로 바꾸는 오픈정책으로 나가면서 가능해졌습니다.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SK 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트폴리는 앞으로도 미술을 중심으로 사람들간의 활발한 교류가 있는 곳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십시오!
Posted by slow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