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09. 9. 19. 22:29

아트폴리는 새로운 시대의 미술 커뮤니티로서 회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을 곳곳에 갖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화판'은 가장 중심적이고 자유로운 의사소통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화판은 본인이나 다른 회원의 회원 페이지에 가면 프로필 이미지 옆에 링크가 있습니다.

 

artpoli-dialog.png

 

아트폴리의 대화판은 기존의 블로그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던 방명록에서 한 걸음 나아간 것입니다. 기존의 방명록은 이름 그대로 방문자가 인삿말을 남기는데 적합한 형식이었습니다. 아트폴리의 대화판은 방명록보다는 해당 회원의 작은 블로그에 가깝습니다. 물론 방문한 회원도 글을 남길 수 있으므로 방명록 역할도 여전히 합니다.

 

대화판의 위쪽에 보시면 '회원님의 최근 한마디'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그 대화판의 주인인 회원이 남긴 새로운 글이 보여집니다. 단, 다른 회원의 글에 댓글로 남긴 것이 아니라, 자신이 새로 쓴 글만 올라갑니다. 대화판에 수시로 본인의 소식을 올리면 최근 한마디 란을 통해서 다른 회원들에게 알리고 싶은 소식을 알릴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회원의 경우 '전시회를 합니다' 같은 것도 좋을 것이고, 아니면 그냥 단순히 '날씨가 참 좋은 날입니다' 같이 순간의 기분을 남기실 수도 있습니다.

 

대화판과 최근 한마디를 통해서 아트폴리 커뮤니티를 자유롭게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slow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