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과 생각2008. 10. 6. 21:39

아트폴리는 이 블로그를 방문하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여 작품을 전시하고, 대중들과 만나기가 어려웠던 많은 작가들에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직접 소통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대중들도 어렵게만 느껴졌던 미술과 가깝게 하려고 합니다.

이런 노력의 하나로서 최근 다음과 협력하여 블로그에 걸 수 있는 위젯(http://widgetbank.daum.net/)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위젯이란 웹사이트, 블로그 등에 걸 수 있는 간단한 도구들로서, 아트폴리 위젯을 걸면 블로그에서도 아트폴리의 작품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 오른쪽을 보시면 위젯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 빨간 단추를 누르면 전체화면으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아트폴리 위젯이 걸리면 사람들이 오가면서 미술작품들을 감상하게 될 것입니다. 마치 집에 미술 작품이 걸려있으면 손님이 왔을 때 그걸 보게 되는 것과 비슷하죠. 바라는 것은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미술과 친숙해지는 것입니다. 자꾸 보면서, 미술이 이런 맛이 있구나 느끼게 되고, 작가에게도 관심을 갖게되고, 미술에 대한 감상평도 글로 쓰게 되고, 작은 작품도 하나 구입하게 되고, 그런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많이 보는 것 이상으로 미술과 가까워지는 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온라인 집에 미술 작품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slow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