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폴리 소식2008. 6. 24. 18:06

지난 21일 토요일에 5분의 작가들이 오셔서 좋은 얘기 많이 들었습니다. 참석자님은 박지만, 김지연, 김태은, 이한빛, 이혜인 작가님이셨습니다. 이한빛, 이혜인님은 새내기 대학생들이셨습니다^^. 3분은 함께 맛있게(그렇죠?) 저녁식사도 하였습니다. 여러 얘기가 있었지만, 중요하게 생각되는 몇 가지를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 아트폴리가 수용할 작품의 범위. 즉, 판화, 디지털 아트, 사진 등 복수의 에디션이 존재하는 카테고리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동안 저희가 많이 문의를 받은 문제이기도 합니다. 참석자님들의 생각은 넓게 수용하자는 의견도 있었고, 너무 넓히면 사이트 성격이 모호해지므로 좁히자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저희가 "개방하되 에디션이 있는 카테고리의 경우 분명히 알 수 있게 표시해준다."라는 아이디어를 얘기하자, 전체적으로 그 정도면 괜찮을 것 같다는 의견들이셨습니다. 일단 이렇게 하려 합니다.

 

  • 입체미술도 얘기되었습니다. 평면에 가까운 입체의 경우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았지만, 제대로 입체인 경우 사이트의 시각적 조화, 배송상의 문제 등 문제점이 얘기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소품의 경우 별 문제가 없지 않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입체 전공하시는 분들과 얘기를 더 해 보려고 합니다.


저희가 깨닫고 있는 것은, 전통적인 카테고리의 영역을 넘나들고 뒤섞는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어서 어디까지는 되고 어디부터는 안 된다는 것을 명확히 하는 것 자체가 참 어렵다는 것입니다. 창의적인 시도가 많다는 것은 좋은 일이겠지요. 저희는 그런 창의성을 잘 수용하면서, 구매자에게는 이해하기 쉽게 전달이 되는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리고, 못 오신 분들은 다음에 뵐 수 있기 바랍니다!

Posted by slowblogger